CRS 가 올라가져 있는상태에서 수정해야 합니다.

1) 서비스 다운

#srvctl stop database -d oracledb
#srvctl stop nodeapps -n oracledb1p
#srvctl stop nodeapps -n oracledb2p

2) 네트워크 서브넷 마스크 변경

#oifcfg getif
#oifcfg setif -global bond0/10.95.16.0:public
#oifcfg getif
lan0 192.168.50.0 global public

 

4)수정하기 아이피 변경 (호스트 파일도 수정해줘야 함)
#srvctl modify nodeapps -n oracledb1p -A IP/255.255.255.0/bond0
#srvctl modify nodeapps -n oracledb2p -A IP/255.255.255.0/bond0

 

5)수정 정보 확인 명령어
#srvctl config nodeapps -n oracledb1p -a

#srvctl config nodeapps -n oracledb2p -a

 

6)crs 재시작
#crsctl stop crs
#crsctl start crs

7)리스너 IP 변경 (리스너에 IP 가 설정되어있다면)

alter system set local_listener='(ADDRESS = (PROTOCOL=TCP)(HOST=oracledb1p-vip)(PORT = 1821))' scope=both SID='oracledb1';

alter system set local_listener='(ADDRESS = (PROTOCOL=TCP)(HOST=oracledb2p-vip)(PORT = 1821))' scope=both SID='oracledb2';


8)restart DB (리스너 아이피 변경 반영을 위한 디비 리스타트)
srvctl stop database -d oracledb -i oracledb1
srvctl start database -d oracledb -i oracledb1

 

8) 스캐너 IP 변경

vi /etc/hosts

# SCAN IP 변경
1.host 파일 수정
#192.168.56.105 rac-scan
  192.168.56.205 rac-scan

변경 반영 여부 확인
[root:/root]#srvctl config scan
SCAN name: rac-scan, Network: 1/192.168.56.0/255.255.255.0/bond0
SCAN VIP name: scan1, IP: /rac-scan/192.168.56.105

변경 안될경우 변경
[root:/root]#srvctl modify scan -n rac-scan
[root:/root]#srvctl config scan
SCAN name: rac-scan, Network: 1/192.168.56.0/255.255.255.0/bond0
SCAN VIP name: scan1, IP: /rac-scan/192.168.56.205

사업자 정보 표시
(주)블루원 | 김홍태 |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4가 135 금홍 2빌딩 | 사업자 등록번호 : 106-86-76684 | TEL : 02-3272-7200 | Mail : support_ora@blueone.co.kr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+ Recent posts